특허받은 법제기술로 만든 옻나무 추출물 성분 한방제제
암세포의 성장 억제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발표한 옻나무 추출물 성분을 '특허받은 법제기술'로 만든 한방제제입니다.
옻나무추출물 한방제제는 SCI급 국제학술지 'BCM Complementary & Alternative Medicine'과 'Nutrient'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SCI
한글로 풀이하면 " 과학기술논문색인지수"라고 말하며 하나의 논문이 아니라 기술적 가치가 높다고 평가된 저널(해외) 저널을 말한다. SCI논문은 이런 학술지에 게제된 모든 논문을 뜻한다.
과학기술분야에서 가치가 높게 평가된 학술지들이 있는데 이런 학술지에 게제된 논문을 SCI라고 한다.
옻나무 추출물 성분으로
"암세포의 성장 억제 및 면역력 강화"
옻나무추출물 효능
-
1
혈관신생 억제
플라보노이드계 성분의 큐세틴 피세틴 등 성분은 암의 신생혈관억제에 도움을 준다.
-
2
위장보호 기능
독성물질인 항암제와 병용 시 위장보호 기능과 위염의 개선기능이 있다.
-
3
암세포 사멸
우루시올의 항암효과는 시스플라틴에 비견되며 A427 폐암 세포 사멸에 도움을 준다.
-
4
정상분화 유도
암세포의 돌연변이 유전자를 전환하여 정상세포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
5
간세포 보호기능
플라보노이드계 성분의 큐세틴 피세틴 등 성분은 암의 신생혈관억제에 도움을 준다.
-
6
주의사항
옻나무는 간독성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법제를 통한 경함이 풍부한 한의사에게 처방 받아야 합니다.
관련 논문
암세포 사멸에 효과
옻의 주요 성분인 우루시올은 2~4ppm 농도에서 암세포 사멸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실험결과 확인 되었습니다.
(한국과학기술원 생명공학연구소 실험결과)
암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주는 옻나무 추출물 성분 한방제제
한의학에서는 이미 옻이 항암에 도움이 되는 것을 일찍부터 파악하고 있었습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암(적취)은 어혈(깨끗하지 못한 피가 한 곳에 맺히는 것)이나 담음(체내 수액이 잘 돌지 못하고 한곳에 머무는 것)에서 생긴다 보고, 피를 맑게 해주는 옻나무를 약재로 사용해 왔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옻나무추출물 한방제제는
상표권과 특허권(조제방법) 보유
옻나무에서 추출한 '우루시올'
우루시올은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는 물질이기 때문에 특허받은 법제기술로 우루시올의 알러지 유발물질을 제거하여 사용합니다.
동의보감
"피를 맑게 해주는 옻나무를 약재로 사용해 왔다고..."
SCI(Science Citation Index) 논문 평가?
SCI에 등재된 논문 중 10년 동안 인용 빈도가 상위 0.1%에 속할 경우 국제적 영향력을 지닌 최우수 논문으로 평가되며, 최근 2년 내 발표된 논문 중 상위 0.1%는 핫페이퍼(hot paper)라고 부른다.
강남푸른숲한방병원 연구논문
실제 환자연구와 치료를 통한 결과물입니다.
"SCI급 논문의등록 여부는 세계적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국제학술지의 평가 기준이 됩니다."
옻나무추출물의 대식세포 활성 반응 및 항염효과
Macrophages from mice administered rhus verniciflua stokes extract show
selective anti-inflanmatory activity
저자 _ 김보근(경희대학교 박사논문 2014년)